“내 나이가 어때서~ 코로나19 문제없어!!”

“내 나이가 어때서~ 코로나19 문제없어!!”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1.21 13:29
  • 수정 2021.01.21 13: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체육회, 어르신생활체조 ‘청춘을 돌려다오’ 제작…어르신생활체육활동지원사업 일환, 어르신 건강 증진에 청신호

전남체육회가 코로나19로 인한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개그맨 윤택과 몸짱  김경호한의사, 전남체육회 생활지도사들과 영상을 제작 방송한다. 
전남체육회가 코로나19로 인한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개그맨 윤택과 몸짱  김경호한의사, 전남체육회 생활지도사들과 영상을 제작 방송한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가 중요해진 가운데, 전라남도체육회가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영상을 제작했다. 
전남체육회는 지난해 대한체육회 공모, ‘어르신생활체육활동지원사업’에 응모, 화순․해남․무안․영광 등 10개 시․군 14개소에서 실시할 수 있는 기금을 확보했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사업의 중단으로 인해 많은 지자체에서 자금을 반납하며 포기 했지만, 전남체육회는 대한체육회와의 협의를 통해 영상물 제작을 통한 방송 송출로 사업을 변경 추진했다.
전남체육회는 이를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LG헬로비전 호남방송과함께 ‘청춘을 돌려다오’라는 프로그램 명의로 30분짜리 영상물을 제작,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번 영상은 ‘나는 자연인이다’ 메인 MC인 개그맨 윤 택씨와 ‘몸짱 한의사’로 유명한 순천 출신 김경호 한의사를 비롯하여 장흥군 체육회, 김란광․백화연 생활체육지도자, 영암군 체육회김은하 생활체육지도자가 출연, 어르신들이 재미있게 쉽게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과 건강상식, 웃음 등을 담았다. 

‘청춘을 돌려다오’ 프로그램 컨셉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노인들의 건강이 악화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전라남도체육회가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체조 프로그램을 제작했다는 콘티로 구성되어 있다.
윤 택씨의 재치발랄한 진행과 어르신들이 가정에서 가볍게 따라할 수 있는 박수체조와 라인댄스, 요가 등을 시연하면서, 김경호 한의사의 전문적인 지식 조언이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향후 전라남도체육회는 저작권 확보의 우위를 바탕으로 시․군체육회 및 생활체육지도자, 지도자들이 직접 지도하는 어르신들에게까지 프로그램을 널리 홍보함으로써 프로그램의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전라남도체육회는 유튜브 게재를 통한 전라남도 전 체육인들에게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특히 어르신들이 가정이나 경로당, 양로원 등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후속조치를 준비하고 있다.
‘청춘을 돌려다오’ 프로그램은 오는 23일 오전 8시25분 LG헬로비전 호남방송(전남지역 채널 25)에서의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김재무 전라남도체육회장은 "어르신들이 가정 등에서 웃으면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프로그램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겠지만, 이번 전라남도체육회가 제작한 ‘청춘을 돌려다오’ 프로그램은 색다른 재미를 더함으로써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