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S 대전·충남·세종
“최상의 전방위 군사대비태세 완비에 만전”이성용 공군참모총장, 작전사 찾아 대비태세 점검
  • 이기운 기자 lgu9878@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1.01.19 18:06
  • 댓글 0
이성용 공군참모총장(사진 왼쪽)이 19일 공군작전사령부를 찾아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하고 김준식 공군작전사령관(사진 오른쪽)으로부터 임무현황을 보고받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이성용 공군참모총장은 19일 작전사령부를 찾아 한국항공우주작전본부(이하 ‘KAOC’, Korean Air and Space Operation Center)를 비롯한 공군작전의 핵심시설을 현장지도하고, 확고한 군사대비태세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장병과 군무원을 격려했다.

먼저, KAOC 전투지휘소에서 임무현황을 보고 받은 이 총장은 “내가 근무하는 동안 적이 반드시 도발한다는 생각으로 전술조치 등 부여된 임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이 총장은 탄도탄작전통제소(KTMO Cell, Korea Theater Missile Operation Cell)와 중앙방공통제소(MCRC, Master Control & Reporting Center)를 찾아 탄도탄 대응 능력과 방공관제 능력을 점검하고, “확고한 24시간 감시태세 유지를 통해 상황발생 시 완벽한 전술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작전즉응태세 유지를 위한 임무요원들의 노력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