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S 광주·전남
강진군 특산품, 세계 10대 슈퍼푸드 ‘쌀귀리’건강식품 자리매김베타글루칸과 단백질, 칼슘, 필수아미노산 함량 풍부…다이어트와 탈모 예방, 변비, 심혈관 질병 예방 효과
  • 최지우 기자 tm0153@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1.01.10 11:50
  • 댓글 0
쌀귀리가래떡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2002년 미국의 뉴욕타임즈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인정받은 귀리가 코로나19 상황속에서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중, 강진군의 깨끗한 자연, 전국 최대의 일조량을 자랑하는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자란 특산품 쌀귀리가 설 연휴를 앞두고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강진군이 코로나19 청정지역으로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에게 더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자료에 따르면, 쌀귀리는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인 베타글루칸과 단백질, 칼슘,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풍부해, 다이어트와 탈모 예방, 변비에 좋고, 심혈관 질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강진군은 지난해부터 쌀귀리를 이용한 웰빙 건강식품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쌀귀리 국수 개발을 시작으로 고추장·선식·떡·빵 등 다양한 가공식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전국에서 시식단을 모집해 맛과 영양을 보완하는 작업을 거쳤다. 그 결과 올 상반기부터 판매 예정인 강진군 쌀귀리 가공식품은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쌀귀리 음식으로 입지를 굳힐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가족들이 모이는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아 강진 쌀귀리를 이용한 쌀귀리떡국, 쌀귀리죽, 쌀귀리밥 등 음식을 통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겨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한편, 명품 강진 쌀귀리는 강진군직거래지원센터(www.gangjin.center, 고객센터 061-433-8844)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쌀귀리 고추장은 강진전통된장영농조합법인(061-434-1616~7), 쌀귀리 떡은 떡떡쿵덕쿵(061-434-7478)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