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악취개선 사업대상 30개 시군 선정

축산악취개선 사업대상 30개 시군 선정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1.01.03 17: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당 50억원 이내 지원… 악취개선 점검단 운영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축산악취개선사업 대상으로 30개 시·군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축산악취 개선사업 공모에 참여한 76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별 악취개선 계획의 타당성과 실행 가능성, 악취개선의 시급성, 지방자치단체와 농가의 악취 개선 의지 등을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시·군은 평택, 안성, 포천, 화성, 용인, 동두천, 원주, 고성, 청주, 당진, 홍성, 세종, 고창, 익산, 임실, 진안, 완주, 영암, 나주, 담양, 함평, 완도, 의성, 상주, 경주, 안동, 밀양, 김해, 제주, 서귀포다.

이들 지역에는 개소당 총사업비 50억원 한도 내에서 축산악취 개선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 등을 지원한다.

축산악취개선계획에 참여하는 농가·시설에는 악취개선 이행계획서를 작성하도록 하고, 지역협의체를 구성해 매월 사업추진상황 등을 점검하는 등 지역 주민과 함께 축산악취 개선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 외부 전문가를 중심으로 악취개선 추진 상황을 점검·평가·보완할 수 있도록 중앙 단위의 악취개선 점검단을 구성해 반기별로 점검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지역 여건에 맞게 축산악취를 줄이고 지속가능한 축산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자체, 농협, 생산자, 전문가 등과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며 “참여 지자체와 농가는 악취를 개선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