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회, '팬 사찰' 논란 키움에 "비상식적인 행보…깊은 유감"

한은회, '팬 사찰' 논란 키움에 "비상식적인 행보…깊은 유감"

  • 기자명 이상민 기자
  • 입력 2020.12.14 16: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한국프로야구 은퇴선수협회(한은회)가 키움 히어로즈의 ‘팬 사찰’ 논란에 대한 입장을 전달했다.

한은회는 14일 성명서를 통해 “최근 불거진 키움 히어로즈의 소속 선수들에 대한 비상식적인 지시와 불법으로 팬을 사찰하는 등의 사태가 발생하였다는 것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프로야구의 발전을 저해함은 물론, 선수들의 권익과 팬들의 신뢰를 잃게 만드는 행위다. 계속되는 논란에도 한국프로야구와 선수들의 권익을 무시하고, 프로야구 팬들을 기만하는 행위를 계속한 키움 히어로즈에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키움에서 방출된 이택근은 구단이 CCTV로 팬을 사찰하고 해당 팬을 조사하라는 부당한 지시를 했다며 KBO에 징계 요구서를 제출했다. 그는 지난해 6월 허민 이사회 의장의 캐치볼 논란 영상을 촬영한 제보자를 색출하려는 과정에서 구단이 팬 사찰에 대한 부당 지시를 내렸다고 주장했다.

한은회는 “사적인 목적을 위해 소속 선수들에게 비상식적인 행위를 지시한 키움 히어로즈의 행태와 이전 수차례 논란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갑질을 행하고 있는 상황은 도저히 용납될 수 없다. 또한 한국프로야구 존재의 이유인 프로야구 팬을 감시하고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는 있어서는 안될 일로서 철저한 조사를 통해, 마땅한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한은회는 “프로야구 선배 입장에서 이미 입장을 밝힌 선수협의 의견에 깊이 통감을 하며 이번 사건으로 물의를 일으킨 키움 히어로즈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엄정한 조치를 취해 줄 것을 KBO에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나 키움은 이택근에 대해 법정 대응을 예고했다. 키움은 "팬을 사찰하거나, 이택근에게 부당한 지시를 한 적이 없다"고 부인하고 "보안상 이유로 CCTV를 확인한 것이며 이택근에게 개인적 궁금증 차원에서 물은 적은 있지만 관련 내용을 요구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