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Biz Plus 컴퍼니
‘카카오뱅크 mini’ 출시...청소년 전용만14~만 18세 대상 선불전자지급수단
  • 추현욱 기자 kkabi95@naver.com
  • 승인 2020.10.19 10:30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추현욱 기자]  은행 계좌 개설이나 연결 없이 이용 가능한 청소년만 개설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이 출시됐다.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카카오뱅크의 편리한 고객 경험(UX)이 함께하는 금융 서비스, '카카오뱅크 mini(이하 mini)' 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 뱅크 mini (사진= 카카오 뱅크 제공)

 

'mini'는 만 14세부터 만 18세 이하 청소년만 개설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은행 계좌 개설이나 연결 없이 이용 할 수 있다.

 

휴대폰 본인인증, 약관 동의, 비밀번호 생성 과정을 통해 개설하는 'mini'는 입금과 이체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친구 간 간편이체도 가능하다. 간편이체 과정에서 만나는 메시지 카드는 mini만의 감성 담아 귀엽고 재치 있는 문구와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mini는 온‧오프라인 결제 수단도 제공한다. mini를 개설하면, 5종의 니니즈 캐릭터가 그려진 ‘mini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mini카드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처럼 전국 모든 ATM에서 수수료 없이 입출금이 가능하다.

 

mini가 청소년 전용 상품인 점을 고려해 청소년 전용 교통카드 기능을 담았으며, 클린(Clean)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mini 고객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잔액, 이용내역 조회가 가능하며 실시간 알림을 통해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선불전자지급수단인 mini에 보관할 수 있는 금액 한도는 50만원, 1일 이용한도는 30만원, 1개월 이용한도는 200

만원이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소득공제 신청하기를 통해 mini카드 이용 금액을 부모님의 소득공제에 합산시킬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비대면 계좌개설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카카오뱅크만의 고객 경험과 청소년들이 원하는 금융 서비스 기능을 담기 위한 방안으로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활용했다”며 “mini는 모바일 네이티브(native)인 청소년들이 스스로, 편리하게 금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mini 출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mini 가입 고객 전원에게 니니즈 신상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CU편의점에서 mini카드로 3,000원 이상 첫 결제 시 1,000원 CU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인 최대 10명에게 mini를 알려주면 최대 1,000원 현금 혜택도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나 카카오뱅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뱅크 mini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뱅크 mini#선불전자지급수단#청소년

추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