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

농협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0.09.28 17: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자 30여 명과 농가 일손돕기 진행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지역사회공헌부는 지난 21일 수확철을 맞아 경기 고양시 덕양구 일대 5개 농가에서 도시민 자원봉사자 30여명과 함께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농협중앙회는 지난 21일 경기 고양시 덕양구 일대 5개 농가에서 도시민 자원봉사자 30여 명과 함께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농협중앙회는 지난 21일 경기 고양시 덕양구 일대 5개 농가에서 도시민 자원봉사자 30여 명과 함께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농협은 이 날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지원한 도시민들과 함께 열무 수확, 농가 환경정비, 다육농가 일손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명 이내의 소규모로 조를 나누어 작업을 진행했다.

농촌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코로나19 및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등 농업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다.”며, “오늘 보탠 일손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문옥 농협중앙회 지역사회공헌부장은 “농협 임직원만으로는 수확철 일손부족 문제 해소가 어려운데, 기꺼이 일손돕기에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농촌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농협은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을 위해 올 상반기부터 기업·단체 및 개인 자원봉사자가 참여하는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동차량과 점심 및 작업장비 등을 제공하여 일반인 자원봉사자들의 농촌봉사활동 참여를 적극 장려함으로써 농업인과 도시민이 함께하는 장(場)을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