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지친 맘에 내 노래가 '숨'이 됐으면”

“코로나로 지친 맘에 내 노래가 '숨'이 됐으면”

  • 기자명 이수경 기자
  • 입력 2020.09.02 12:26
  • 수정 2020.09.02 12: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예대 다만세 ‘연경이’, 자작곡 ‘숨’으로 가요계 첫발

디지털 싱글 앨범 ‘숨’을 발표하고 가요계에 데뷔한 연경이
디지털 싱글 앨범 ‘숨’을 발표하고 가요계에 데뷔한 연경이

노래하는 절대음감 유튜버 ‘연경이(황연경)’가 첫 디지털 싱글 앨범 ‘숨’을 발표하고 정식가수로 데뷔했다.

서울예대 다만세 동영상으로 유명한 ‘연경이’는 유튜브 상에서 커버곡 등으로 실력을 인정받으며 매주 금요일 라이브방송으로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서고 있다.

'연경이의 일기장' 첫 번째 페이지에 수록된 ‘숨’은 자신이 듣고 싶은 말들을 일기장처럼 적어 내린 자작곡이다.

신곡 ‘숨’은 모두가 각자의 길에서 바쁘게 살고 있지만 일에 지치거나 힘든 상황이 오면 자존감과 행복감이 떨어지고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막히는 기분이 들 때 “지금도 괜찮아! 힘들 땐 포기해도 괜찮아!”라는 위로의 말을 노래에 담아냈다.

연경이는 “내가 가장 듣고 싶은 말을 가사에 담았고, 저 또한 이번 앨범을 작업하면서 많은 위로를 받았던 것 같아요”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내 노래가 많은 사람들을 편하게 숨을 쉴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어릴 적부터 노래하는 것과 악기를 다루는 것을 늘 좋아했던 연경이는 남다른 재능과 끼로 중학교 때 밴드부 활동을 시작으로 실용음악고등학교로 진학했고 현재 서울예대(19학번)에 재학 중으로 K-POP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기대주로 성장해 나아가고 있다.

“우울하거나 즐거울 때 늘 피아노가 많이 위로해줬어요. 노래할 때 가장 행복해요.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도 설레고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해요. 노래를 하면서 힘든 마음이 들면 또 노래가 다시 나를 위로해줘요. 저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제 이야기에 즐거워하고 위로받았으면 좋겠어요. 그게 제 꿈이에요.”

재학 중에 마음 맞는 친구들을 만나 첫 앨범을 발매하게 된 것이 행운이라는 연경이의 말이다. 그녀는 요즘 유튜브 활동과 가수 데뷔로 자신의 꿈에 한 발자국 더 다가서며 행복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

“사실 유튜브는 제 이야기를 조금 더 들려주고 제가 좋아하는 곡들을 많이 남겨두고 싶어서 만든 소소한 공간이에요. 제 작은 취미이죠. 운이 좋게도 지금 많은 분들이 봐주시고 사랑해주셔서 소통하는 공간으로도 쓰이고 있어요. 큰 욕심은 없어요.”

“제가 좋아하는 곡들을 계속 올리는 게 목표예요. 작게나마 욕심을 내자면 올해 실버버튼을 꼭 받고 싶어요. 앨범을 내면서도 계속 유튜브는 업로드 할 생각이에요.”

아티스트로 태연과 크러쉬를 좋아한다는 연경이는 데뷔곡인 ‘숨’ 많이 들어주시고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