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자스시티 러닝백 윌리엄스, NFL 시즌 불참 선언...NFL서 확진자 107명

캔자스시티 러닝백 윌리엄스, NFL 시즌 불참 선언...NFL서 확진자 107명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0.07.30 14: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FP/연합뉴스)
(사진=AFP/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NFL(미국프로풋볼) 선수들이 코로나19로 불참을 선언하고 있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30일(이하 한국시간) "캔자스시티 치프스 러닝백 데미안 윌리엄스가 이날 팀에 2020시즌을 불참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캔자스시티는 지난 시즌 슈퍼볼 정상에 오른 '디펜딩 챔피언'이다. 

브렛 비치 캔자스시티 단장은 "우리는 데미안의 선택을 이해하고 존중한다. 가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정이라는 걸 안다. 우리 팀에서 선수로, 그리고 한 인간으로서 큰 의미를 지닌 그가 그리울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스는 지난 시즌 각종 부상으로 정규리그에서 11경기밖에 뛰지 못했지만 498야드를 질주하며 팀 내 최고 러싱 야드를 올렸다.

올해 2월 열린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와의 슈퍼볼에서도 선발 러닝백으로 출전해 104야드를 달렸고, 4쿼터에는 터치다운 2개를 찍었다.

윌리엄스에 앞서 나흘 전에는 같은 팀의 오펜시브 라인맨 로렌트 두버나이-타디프가 NFL에서 최초로 시즌 불참을 선언했다.

캐나다 맥길대학교 의대를 졸업한 두버나이-타디프는 비시즌을 이용해 몬트리올 장기요양 시설에서 의료 지원 활동을 해왔다. 두버나이-타디프는 "단지 내가 사랑하는 스포츠를 하기 위해서 내 지역사회에 잠재적으로 바이러스를 퍼트리고 싶지는 않다"며 "만약 위험을 무릎 써야 한다면 환자들을 돌보는 데 힘쓰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NFL 선수노조는 이날까지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은 NFL 선수가 총 107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