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제12회 목포문학상 작품 공모

목포시, 제12회 목포문학상 작품 공모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0.07.07 11: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400만원 상금 수여…우리지역 소재 우수작품 및 문학 작가 발굴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목포시가 전국의 신인 및 기성문인을 대상으로 ‘제12회 목포문학상’ 작품을 공모한다. 

목포문학상은 김우진, 박화성, 차범석, 김현 등 한국 문학을 이끌어온 선구 문학인들을 배출한 문향 목포의 문학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2009년 시작으로 올해로 12회째를 맞는다. 

본상은 전국을 대상으로 하며, 남도작가상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전라남도내로 되어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공모소재를 목포의 자연, 역사, 문화, 인물, 해양 등의 정서가 잘 드러난 작품으로 하여 우리 지역에 관한 다양한 문학작품이 창작될 수 있도록 했다. 

본상(전국)은 소설에 천만 원, 시(시조)ㆍ희곡분야에 각 5백만 원, 수필·동시분야에 각 3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지역 작가에게 수여되는 남도작가상(전라남도)은 소설·시(시조)·수필·동시분야에 각 2백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응모작은 미발표 순수 창작품이어야 하며 소설・희곡은 각 1편, 시(시조)·동시 3편, 수필 2편을 제출해야 한다. 

작품 접수는 8월 1일부터 8월 17일까지 우편(마감당일 소인 유효)으로만 가능하며 당선작 발표는 9월 16일이다. 10월 중에 시상식을 개최하고 작품집도 발간한다. 작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문학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우리 목포지역을 소재로 작품을 공모하는 만큼 목포문학상을 통해 목포시를 널리 알리고 우수한 문학작품이 많이 창작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