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Life & Culture 기타
SKT, 포스트 코로나 시대 5G·AI 활용한 ‘행복 아이디어’ 공모
  • 김백상 기자 104o@daum.net
  • 승인 2020.06.16 01:04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SK텔레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혁신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 아이템 발굴에 나선다.

(사진 = SKT 제공)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은 5G와 AI등 최신 ICT를 활용한 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제안하는 ‘2020 SKT 행복 인사이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SK ICT패밀리사의 역량으로 사회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SK텔레콤이 선정한 주제는 'ICT 기반으로 UN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사업 아이템'이다.

참여 대상도 기존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SKT 행복 인사이트’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내달 1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skthappyinsight.com)를 통해 참가신청서 및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SK텔레콤은 내달 23일 본선 진출자를 발표하고 8월 6~7일 양일 간 본선 PT를 거쳐 8월 25일 최종 결선 및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SK텔레콤은 본선에 진출하는 20개 팀은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그룹 영상통화 솔루션을 활용해 면접관과 발표자가 실시간으로 상호 의견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발표 및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결선 진출 10개팀에게 총 1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한다.

상위 3개 팀에는 SK텔레콤 및 외부 전문가의 멘토링을 비롯, 사업 전략 및 투자 유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 유웅환 SV이노베이션센터장은 "’행복인사이트’가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모두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자리가 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백상 기자  104o@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