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방법 등장인물? 줄거리? 인물관계도? 몇부작? 방법, 첫 방송 앞두고 공개하는 관전 포인트

드라마 방법 등장인물? 줄거리? 인물관계도? 몇부작? 방법, 첫 방송 앞두고 공개하는 관전 포인트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0.02.10 12: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방법' 포스터
사진=tvN '방법' 포스터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드라마 '방법' 등장인물, 줄거리, 인물관계도, 몇부작이 관심인 가운데 tvN 새 월화드라마 ‘방법’이 10일(금일) 초자연 유니버스 스릴러의 서막을 연다. 이에 제작진은 숨 쉴 틈 없이 빠져들 ‘블랙홀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방법’은 한국에서는 보기 드문 오컬트 스릴러 장르와 함께 사람을 저주로 해하는 ‘방법(謗法)’과 악(惡)보다 강한 저주의 힘을 가진 방법사라는, 지금껏 드라마에서 본 적 없는 파격 소재를 다룬다.

영화 ‘검은 사제들’ ‘사바하’ ‘사자’ 등 기존의 오컬트물이 천주교 세계관을 중심으로 다뤘다면 드라마 ‘방법’은 심연 깊은 곳에 내재한 악(惡)과 한국의 토착신앙을 기반해 ‘거대 악에 맞서는 목숨을 건 저주’라는 센세이셔널한 설정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방법’은 영화 ‘챔피언’의 김용완 감독이 연출을, ‘부산행’ 연상호 감독이 대본을 맡았다. 특히 충무로 정상급 스태프가 의기투합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특히 첫 회 부제인 ‘방법사’를 시작으로 매화 달라지는 부제의 의미를 추리하는 재미 또한 드라마 ‘방법’에서 결코 놓칠 수 없는 관전포인트다.

매 작품 완벽한 캐릭터 변신으로 대중을 사로잡은 ‘스크린 베테랑’ 엄지원 성동일 조민수, ‘기생충’의 괴물신예 정지소가 ‘방법’으로 마주했다. 

‘방법’은 한자이름, 사진, 소지품으로 죽음에 이르게 하는 저주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10대 소녀와 정의감 넘치는 사회부 기자가 IT 대기업 뒤에 숨어 있는 거대한 악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엄지원이 맡은 임진희는 중진일보 사회부 기자다. 탐사보도를 전문으로 하며 남편 정송준 형사를 소울메이트로 생각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팩트로는 이해할 수 없는 기괴한 사건을 마주하게 된다. 

정지소가 맡은 백소진은 무당의 딸이자 방법사다. 강력한 신기를 가지고 있으며 의기소침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러던 중 임진희를 만나 삶을 살아갈 힘과 목표를 얻게 됐다. 

성동일이 맡은 포레스트 회장 진종현은 성공 후 무속신앙 광신자가 되버린 인물이다. 신의 계시라면 천륜조차 저버리는 인물로 살아가게 된다. 또한 무당 진경은 강한 신기로 진종현을 보필하는 무당이자 베일에 감춰진 인물이다. 

'방법'은 엄지원, 정지소, 성동일, 조민수, 최병모, 김인권, 고규필, 정문성, 김도윤, 김민재 등이 열연한다.

한편 '방법'은 12부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