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송년회 스타일은? ‘맛있는 식사’ 1위

올해 송년회 스타일은? ‘맛있는 식사’ 1위

  • 기자명 박상건 기자
  • 입력 2019.12.30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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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주’ ‘홈파티’ 뒤이어… 외식용쿠폰 판매 5배 증가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지난해 올해 송년회 스타일 비교(자료=G마켓 제공)
지난해 올해 송년회 스타일 비교(자료=G마켓 제공)

송년회가 달라졌다. 올해 송년회는 ‘맛있는 식사’가 1위를 차지했다. 작년에는 ‘음주’가 1위였다. G마켓이 지난 6일부터 19일까지 총 1,11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자료에 따른 것이다.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구체적으로, ‘올해 계획된 송년회 스타일’을 묻자 ‘맛있는 식사’라는 응답이 30%를 차지했다. 이어 ‘음주(22%)’가 2위, 홈파티(18%) 3위, 문화생활(16%)이 그 뒤를 이었다.

반면 ‘작년 송년회 스타일’은 ‘음주(49%)’가 1위, ‘맛있는 식사’ 2위(20%), ‘문화생활’ 3위(11%), ‘홈파티’ 4위(9%) 순이었다. ‘송년회 횟수’를 묻는 질문에서 작년과 ‘비슷’(57%) 하거나 오히려 ‘줄었다’(40%)는 응답자가 많아 올해는 차분한 분위기의 연말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송년회 계획을 묻는 항목에서 남성과 여성의 취향이 달랐다. 여성의 경우 ‘홈파티(29%)’와 ‘맛있는 식사(24%)’, ‘문화생활(21%)’ 순으로 응답했고, ‘음주’를 택한 응답자는 12%에 불과했다. 남성은 ‘음주(34%)’를 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고, ‘맛있는 식사(31%)’, ‘문화생활(13%)’ 순이었다.

‘송년회를 준비하기 위한 지출 계획’에 대한 질문에는 ‘선물(25%)’과 ‘식재료 및 식품(24%)’을 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고, 송년회 모임을 위한 ‘의류 및 패션잡화(17%)’와 ‘건강기능식품(12%)’이 뒤를 이었다. 이 외에도 ‘방한용품(7%)’, ‘여행 상품(6%)’, ‘화장품(5%)’ 등의 응답이 있었다.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올 12월 작년 대비 관련 상품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반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였다. 우선, ‘맛있는 식사’를 위한 외식용 ‘뷔페/레스토랑/외식 e 쿠폰’ 판매량은 5배가량(397%) 신장했다. 홈파티용 ‘돼지갈비’는 360%, ‘스테이크용 육류’는 163%, ‘참치’는 22%, 그리고 와인 안주로 좋은 ‘크림치즈’도 48% 증가세를 보였다. 연말 인기 선물인 명품 여성 지갑(79%)과 남성 지갑(42%), 벨트(78%), 향수 세트(94%), 식사 자리 참석을 위한 여성 코트(35%), 남성 드레스 셔츠(50%) 등의 인기도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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