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Life & Culture 기획 연재
증강현실로 즐기는 국립공원 비경‘스마트 탐방’ 앱 확대 제공…기념사진 촬영・탐방정보・깃대종 게임 등
  • 박상건 기자 pass386@daum.net
  • 승인 2019.11.27 08:57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권경업)은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국립공원 체험 가능한 ‘스마트 탐방 파크(PARK)’ 앱 서비스를 지난 25일부터 확대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설악산 토왕성폭포 물줄기 재현 체험 장면

증강현실(AR)은 스마트폰 등의 화면에 비친 실제 영상에 가상의 이미지나 영상을 중첩하여 사용자에게 부가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기술이다.

이번 국립공원 스마트탐방 앱은 지난해 불국사, 감은사지 등 경주국립공원 문화재 복원 해설을 시작으로, 올해는 설악산 토왕성폭포의 사계 및 물줄기 실감 체험, 한려해상 이순신이 이끄는 한산도대첩을 증강현실로 구현했다.

증강현실을 활용한 기념사진 촬영 기능과 함께 탐방정보, 탐방 해설, 깃대종 수집 게임 등을 지원한다.

또한 외국인 탐방객이 국립공원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문, 중문, 일문 해설 기능도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증강현실 탐방 서비스는 설악산 토왕성폭포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폭포 비경과, 임진왜란 격전지였던 한려해상 한산도 앞바다를 배경으로 삼았다.

설악산 토왕성폭포 증강현실은 수량이 적어 평소에는 흐르지 않는 폭포를 웅장하게 떨어지는 물줄기와 함께 아름다운 사계절의 모습으로 구현했다.

한려해상 한산도대첩 재현

한려해상 한산도 앞바다를 배경으로 임진왜란 한산도대첩 학익진 전법 등을 재현한 과거 전투 모습도 실감나게 체험 할 수 있다.

또한, 반달가슴곰 등 국립공원 깃대종 캐릭터 수집 게임을 도입하여 순위를 경쟁하고, 기념사진 촬영 등 재미와 국립공원 깃대종이 가지는 의미까지 함께 느낄 수 있는 기능을 담았다.

'국립공원 스마트탐방 앱'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애플)에서 '국립공원' 또는 '스마트탐방'을 검색하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지난 2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앱 이용 후 탐방 후기 및 인증사진을 SNS에 국립공원, 스마트탐방 등으로 해시태그(#)를 붙여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문명근 국립공원공단 탐방복지처장은 “이번 ‘국립공원 스마트탐방 앱’은 국립공원 천혜의 자연과 최신 정보통신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탐방 서비스”라며, “내년에는 북한산, 계룡산 등 다른 국립공원으로 스마트탐방 소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부#국립공원관리공단#증강현실#스마트 탐방#탐방정보깃대종 게임

박상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