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SSG닷컴, 새벽배송 권역 서울·경기 17개구로 확대

[핫이슈] SSG닷컴, 새벽배송 권역 서울·경기 17개구로 확대

  • 기자명 김백상 기자
  • 입력 2019.07.24 02: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통합쇼핑몰 SSG닷컴이 새벽배송 서비스 권역을 서울·경기 17개 구로 확대한다.

SSG닷컴 제공
SSG닷컴 제공

SSG닷컴은 새벽배송 서비스 권역을 올 연말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하려던 계획을 앞당겨 29일부터 기존 서울 11개 구에서 서울·경기 17개 구로 대상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강남구 등 서울 11개 구에 외에 추가되는 지역은 서울 송파구, 광진구, 성동구, 은평·관악구 일부와 판교 신도시, 성남시 분당구, 용인시 수지구 등이다.

서비스 권역 확대는 SSG닷컴의 새벽배송이 지난달 27일 시작된 지 한 달 여 만에 이뤄지는 것이다. 하루 배송물량도 3천건에서 5천건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SSG닷컴이 새벽배송 서비스 권역을 조기에 확대하는 것은 고객의 반응이 예상보다 좋기 때문이다.

SSG닷컴은 새벽배송 도입 첫날 이후 하루 배송 가능 물량인 3천건이 97% 이상 달성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또 밤 10시를 전후해 주문이 마감되는 날이 많고, 새벽배송 주문 고객 가운데 2회 이상 이용한 재구매율도 15%를 넘어선 것으로 파악됐다.

SSG닷컴은 연말에 세 번째 온라인 전용센터인 '네오 003'을 본격적으로 가동하면 배송물량이 1만건 이상으로 늘어나고 배송권역도 서울·수도권 30여개 구로 확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새벽배송을 이용해보고 싶다는 고객의 요청과 확대 계획 문의가 쇄도해 서비스 권역을 조기에 확대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김백상 기자 104o@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SSG 닷컴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