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세계 수영 선수권 출전' 김서영, 아디다스와 공식 후원 계약

'광주 세계 수영 선수권 출전' 김서영, 아디다스와 공식 후원 계약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19.07.09 13: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디다스>
<사진=아디다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아디다스가 여자 수영 국가대표 김서영과의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김서영은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개인혼영 200m 에서 금메달을, 2019년 FINA 챔피언스 경영시리즈 대회에서는 은메달을 확보하는 등 매회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이번에 체결한 아디다스와의 현금 및 용품 후원 계약에 따라 아디다스 여성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아디다스는 이번 ‘2019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비롯해 ‘2020 도쿄 올림픽’ 등 다양한 국제대회에서 김서영이 한국을 대표해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한국 수영의 희망’, ‘인어공주’ 등의 수식어가 붙는 김서영은 수영대회에서 불리한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매 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기록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수영의 경우, 큰 키와 손, 발을 가진 선수가 유리하다고 알려져 있으나, 김서영은 타고난 부력과 유연성, 뛰어난 순발력을 기반으로 작은 키의 핸디캡을 극복해 세계무대에서 주목받고 있다.

육상, 수영 등 기초종목은 도구의 도움 없이 선수의 신체적인 능력으로만 경쟁하는 종목이라는 특성 때문에, 상대적으로 신체조건이 불리한 우리나라는 기초종목에서 여자선수가 올림픽 메달을 획득한 경우가 전무하다. 이는 김서영은 다가오는 2020도쿄올림픽에서 김서영 선수의 행보가 더욱 주목되는 이유다.

아디다스는 수영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을 위한 지원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얼마 전 방한한 폴 포그바나 손흥민, 이강인과 같은 글로벌 축구선수를 비롯해 이정후, 이대은 야구선수과 같은 국내 선수 등을 후원하고 있는 등 국내외 스포츠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