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Sports 야구
KBO, 2019 전국교육대학교 티볼대회 개최
  • 이상민 기자 imfactor@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19.06.12 13:33
  • 댓글 0
<사진=KBO>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KBO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9 미래유소년지도자 전국교육대학교 티볼대회가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과천 서울대공원 야구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전국 교육대학교 티볼대회는 유소년들의 체력 증진을 목표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티볼을 학교 체육 프로그램으로 정착시키고, 나아가 유소년 야구 저변 확대를 위해 KBO가 2007년부터 진행해 왔다.

이번 대회는 전국 10개 교육대학교에서 총 12개 팀이 참가해 예선 조별 리그전과 결선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그리고 올해는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을 대상으로 이만수 KBO 육성위원회 부위원장과 이종열 육성위원의 원포인트 레슨을 통한 재능기부와 함께 각 팀별 남녀학생이 참가하는 홈런더비 행사도 마련돼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전국 교육대학교 티볼대회는 초대 우승팀인 부산교대가 총 6회로 가장 많은 우승을 차지했고, 청주교대가 3회, 광주교대가 2회씩 우승을 거둔 바 있다.

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며, 준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70만원, 공동 3위 두 팀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5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또한 최우수선수상과 페어플레이상에 선정되는 선수들에게도 각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BO#티볼 대회#개최

이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