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고객만족도 조사 5년 연속 최고등급인 S등급 달성

도로교통공단, 고객만족도 조사 5년 연속 최고등급인 S등급 달성

  • 기자명 박상건 기자
  • 입력 2019.04.03 13: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근로자 기업만족도가 고객감동 실현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18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5년 연속 S등급 달성 및 1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도로교통공단 홍보관
도로교통공단 홍보관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 대국민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2004년부터 준정부기관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에 공공기관 간 서비스 품질 경쟁 강화를 위해 2014년도부터 그룹별 상대평가를 실시(S-A-B-C 등급)한 결과 도로교통공단은 공공안전 그룹에서 5년 연속 S등급을 획득했다.

도로교통공단은 인천국제공항 국제운전면허 현장 발급 서비스를 통해 국외 출국자의 편의성 증대, 위험도로예보 웹서비스를 운영해 교통사고 빅데이터 통계정보에 기반한 대국민 안전 강화, 장애인운전지원센터 운영, 인터넷사전예약서비스 제공 등 국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이와 더불어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 강화를 위한 힐링프로그램을 도입해 일하기 좋은 기업, GWP(Great Work Place)를 조성했다. 기업에 대한 직원 만족도 향상을 바탕으로 외부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도로교통공단 윤종기 이사장은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감동하게 할 수 있는 최상의 교통안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온 직원이 힘쓰고 있다며 고객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는 도로교통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