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라이온즈 이원석·김상수, 부상으로 선발 제외

삼성 라이온즈 이원석·김상수, 부상으로 선발 제외

  • 기자명 이한주 기자
  • 입력 2019.03.26 18: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라이온즈 김상수 <사진=연합뉴스>
삼성 라이온즈 김상수 <사진=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한주 기자] 삼성의 내야수 이원석, 김상수가 나란히 부상으로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삼성 라이온즈는 26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롯데 자이언츠와 원정 3연전 첫 경기를 치른다.

선발 라인업은 박해민(중견수)-김헌곤(좌익수)-구자욱(우익수)-다린 러프(1루수)-김동엽(지명타자)-강민호(포수)-이학주(유격수)-최영진(3루수)-손주인(2루수)으로 구성됐다.

주전 3루수 이원석, 2루수 김상수가 빠지고 대신 최영진, 손주인이 빈자리를 채운다. 이원석은 허리가 안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상수는 지난 24일 창원 NC 다이노스전에서 3-3으로 맞선 8회 초 2사 3루에서 2루 방면으로 타구를 보낸 뒤 1루로 전력 질주했다.

김상수는 1루에서 과감하게 헤드 퍼스트 슬라이딩을 하는 투혼을 발휘했다. NC 2루수 이상호가 1루로 송구했지만, 김상수가 더 빨랐다. 그 사이 3루 주자 김헌곤이 홈으로 들어와 삼성은 결승점을 뽑고 4-3으로 승리했다.

김한수 감독은 "팀을 위해 자연스럽게 그런 투지 넘치는 플레이가 나온 것 같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헤드 퍼스트 슬라이딩을 자제하는 게 맞다"고 했다.

삼성 관계자는 "김상수가 오른쪽 어깨가 안 좋다"며 "헤드 퍼스트 슬라이딩 때문이 아니라 수비 과정에서 어깨에 불편함을 느꼈다"고 전했다.

김상수는 이날 어깨에 불편함을 느끼는 상황에서도 타격 훈련을 소화했다. 대타 또는 대수비로는 출전이 가능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