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 여러분 장병 채용해줘 감사해요!

기업인 여러분 장병 채용해줘 감사해요!

  • 기자명 박상건 기자
  • 입력 2019.02.12 07: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역예정 방병 취업지원...일자리 창출 군 기업 합심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국방부는 전역 예정 장병들의 취업지원에 기여한 기업을 방문하여 국방부장관 명의의 감사장을 직접 전달하는 ‘찾아가는 감사장 수여’ 행사를 지난 1일부터 최초로 실시했다.

‘찾아가는 감사장 수여’ 행사는 국가를 위하여 성실히 복무하고 전역하는 장병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장병 고용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취업을 적극 지원한 기업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시행한 것이다.

2월 국방부의 감사장 수여 대상 기업은 LG U+, LG전자, 롯데지주, 한국투자증권, 후니드 등 5개 기업이다.

LG전자 한빛부대 격려방문 장면
LG전자 한빛부대 격려방문 장면

이들 기업 선정은 전역 예정 장병 채용 실적이 우수하고 국방부의 취업지원 사업인 ‘국방부 전역 예정 장병 취업박람회’, ‘구인구직 만남행사’ 등에 적극 참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심의를 통해 선정했다.

새해 첫 번째 감사장 수여는 지난 1일 이남우 인사복지실장이 대상 기업인 LG U+를 찾아갔다. 국방부는 LG U+이동 통신, 전화, 초고속 인터넷 등의 사업에 참여중인 기업으로 2016년 이후 지속적으로 장병 채용을 확대하는 등 친군(親軍) 기업문화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는 기업이라고 성명했다.

수여식은 LG U+측의 기업 소개에 이어 감사장 수여 및 채용된 전역 장병과의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남우 인사복지실장은 “전역하는 장병들을 적극 채용에 주신 것에 대해 국방부장관을 대신해 감사드린다”며 감사를 표하는 한편, “국가를 위하여 헌신하고 전역하는 장병들이 국가경제 및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채용을 확대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국방부는 나머지 기업 4곳에 대해서도 2월 중에 감사장을 직접 전달할 예이라고 밝혔다.

국방부는 앞으로도 전역 장병 채용을 확대하는 등 타 기업에 모범이 되는 우수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감사장을 전달함은 물론, 채용 장병 일자리 현장도 방문하여 전역 장병 격려와 함께 기업에 감사를 표하는 행사를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국방부 #L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