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함양군보건소, 밸런스 워킹 등 주민 건강관리프로그램 개강

경상남도 함양군보건소, 밸런스 워킹 등 주민 건강관리프로그램 개강

  • 기자명 이한주 인턴기자
  • 입력 2019.01.29 12: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함양군청 제공>
<사진=함양군청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한주 인턴기자] 경상남도 함양군 보건소는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난 14일부터 11개 읍면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마을회관 등 41개소에서 개강했다.

건강관리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보건소 건강증진실은 리모델링으로 새 단장을 하여 주민불편을 최소화했다. 올해 프로그램은 건강 체조, 요가, 웰빙 댄스, 스포츠 댄스, 밸런스 워킹으로 지난 해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1년간 운영이 된다.  

특히 주 3회 월, 수, 금요일에 실시하는 9988체조 반에는 가장 많은 주민이 신청 참여하여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으며, 웰빙 댄스와 야간에 운영되는 스포츠 댄스는 초급, 중급으로 반이 구분이 되어 있어 참여자의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이 구성 운영 된다.

또한 밸런스 워킹이란 바르게 걷기를 통한 자세교정으로 관절, 근육, 인대를 강화시켜주며 심장, 폐질환 예방 및 심폐기능 향상과 면역성 증가로 만성질환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운동이다.

운동이 부족하기 쉬운 겨울 동안 움 추렸던 몸을 전문 강사의 구령과 신나는 음악에 맞춰 동작을 따라하다 보면 유산소 운동 효과와 생활 속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정서적으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어 주민들에게 인기가 좋다. 

강기순 보건소장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건강 100세 시대, 신체활동을 통한 유연성과 근력을 기르고 주민의 정서적 안정감을 도모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며 “주민 건강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밸런스 워킹 등 건강관리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건강중진담당(055-960-5332)이나 해당 보건(진료)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