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S 강원
양구군, '건강 걷기 왕 대회' 개최연간 누적거리, 횟수 각 300km 이상 참가자 중 선발 시상
  • 이한주 인턴기자 dl2386502@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19.01.22 14:18
  • 댓글 0
<사진=양구군청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한주 인턴기자] 양구군 체육회는 지역 내 자전거 도로, 산책로, 등산로 등을 활용해 군민 걷기 문화를 일상화 해 군민건강을 증진하고, 저탄소 녹색성장 운동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걷기 왕을 선발한다.

참가신청은 1월 1일부터 31일까지 군(郡)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서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이메일(kacosa15@hanmail.net), 팩스( 482-2445), SNS, 직접방문 등의 방법으로 접수하고, 다음 달부터 11월 30일까지 참가자들의 걷기 실적을 집계해 걷기 왕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방법은 참가자가 걷기 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해 설치한 후 주야간 상관없이 걷기운동을 한 후 어플리케이션 화면을 켑쳐하여 양구군체육회 스마트폰에 전송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걷기 왕 선발은 거리부문과, 참여횟수 부문으로 1회당 2km 이상 걸어야 하며, 연간누적거리 300km 이상인 자 중 최고점자 순으로 선발한다.

체육회관계자는 ‘걷기 왕’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산책로 및 등산로의 이용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주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