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조별리그 탈락한 인도 감독, 사임 의사 밝혀

[아시안컵] 조별리그 탈락한 인도 감독, 사임 의사 밝혀

  • 기자명 이한주 인턴기자
  • 입력 2019.01.15 14: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임 의사를 밝힌 인도의 스테픈 콘스탄틴 감독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사임 의사를 밝힌 인도의 스테픈 콘스탄틴 감독 <사진=로이터/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한주 인턴기자]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인도 감독이 스스로 물러났다. 

AFC는 15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샤르자 스타디움에서 열린 A조 조별리그 최종전 후, 인도의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되자 인도 사령탑인 스테픈 콘스탄틴(57) 감독이 사임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콘스탄틴 감독은 "4년이나 여기 있었다. 첫날부터 내 목표는 아시안컵 본선 출전이었는데, 그것을 이뤘다"면서 "모든 것을 쏟아부은 선수들이 특히 자랑스럽다. 지원해 준 인도축구협회에도 고맙다"고 말했다.

잉글랜드 출신인 콘스탄틴 감독은 2002∼2005년 인도 감독을 지낸 뒤 팀을 떠났다가 2015년 복귀해 아시안컵 본선 진출 등을 이뤘다.

콘스탄틴 감독은 "떠나는 게 슬프다. 선수들과 스태프는 환상적이었다"면서도 "떠나야 할 때가 된 것 같다"고 강조했다.

AFC에 따르면 그는 경기 후 공식 기자회견에서 "오늘은 아내의 생일이었다. 6년째 집에 가지 못하고 있다. 세 딸은 3∼4개월에 한 번씩 정도밖에 보지 못했다"며 눈물까지 보였다.

콘스탄틴 감독은 인도를 맡기 전 르완다 대표팀을 이끄는 등 영국 밖에서 주로 활동했다.

인도축구협회는 소셜미디어에서 "아직 감독으로부터 공식적인 의사는 전달받지 못했으나 그의 결정을 받아들인다"면서 "인도 축구에 기여해줘서 고맙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97위인 인도는 16강 진출엔 실패했지만 지난 6일 열린 1차전에서 태국을 4-1로 대파하며 자국 국민들에게 희망을 보여줬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