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S 부산·울산·경남
경남도청 드론동호회, 아름답고 힘찬 비행 시작
  • 박상건 기자 pass386@daum.net
  • 승인 2018.11.06 18:01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경남도청 드론동호회 발대식이 6일 서부청사에서 개최되었다. 경남도청 드론동호회는 4차 산업혁명 대명사로 선풍적 관심을 모으고 있는 드론을 업무에 접목하고, 사회봉사와 드론산업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결성됐다.

경남 드론 실습장 하늘을 날고 있는 드론(사진=엔젤 드론 제공)

발대식에 앞서 드론 장비 전시와 드론 축하퍼포먼스에 이어 동호회 비전 발표, 현판식을 가졌다. 또 동호회 창립에 많은 도움을 준 ㈜엔젤드론(대표 이진성)과 업무협약 체결과 기술자문위원 및 고문 위촉 등 드론을 통한 공직자 사회참여 의지와 드론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임을 대외적으로 선언했다.

도청 드론동호회는 정식 등록을 거쳐, 지난 7월에는 회원들이 자체 강사를 초빙해 드론비행 교육을 실시했다.

드론 조종사 필기시험에 5명의 회원이 합격해 실기를 준비 중이며, 산림 분야에 근무하는 회원은 자비로 드론을 구입하여 재선충 예찰 업무에 활용하는 등 드론에 대한 회원들의 열정이 매우 높다.

정종화(경남보건환경연구원장) 도청 드론동호회 회장은 “이번 발대식을 통해 경남도청 드론동호회의 활동을 널리 알리고,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적 참여와 과학적 행정업무 활용 방안을 찾고자 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드론동호회는 ㈜엔젤드론과 함께 드론을 접하기 어려운 도내 다문화 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드론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며, 환경‧산림‧농업 등의 소관업무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남#경남도청#드론동호회

박상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