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젤리나졸리 정우성 만남이 화제되는 진짜 이유

안젤리나졸리 정우성 만남이 화제되는 진짜 이유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18.11.05 16:15
  • 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엔난민기구
사진=유엔난민기구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배우 안젤리나 졸리가 배우 정우성과 만나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는 국내에서 난민 인권에 관해 꾸준히 목소리를 내고있는 정우성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는 4일 "안젤리나 졸리가 유엔난민기구 특사 자격으로 지난 2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배우 정우성, 박상기 법무부 장관 등을 만나 예멘 난민에 관해 이야기 나눴다"고 밝혔다. 졸리는 지난 5월 제주도로 온 예멘 난민 대다수에게 한국 정부가 보호 결정을 내린 것을 두고 "매우 다행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졸리와 정우성의 만남은 3일 이뤄졌다. 졸리는 정우성에게 "(난민을 옹호하는) 역할을 해 준 것에 동료로서 자랑스럽고 감사하다"며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외국인에 대한 차별, 혐오, 국수주의가 만연해지면서 제대로 된 정보를 전하는 사람들의 역할이 앞으로도 중요해질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정우성은 "한국에 '반난민 정서'가 있긴 하지만, 다행스러운 것은 그게 다소 과장되게 보인다"며 "국민 대다수는 아직 난민에 대해 잘 몰라서 의견이 없거나, 난민을 옹호하지만 상당수는 조용하다"고 밝혔다.

정우성은 2015년 유엔난민기구의 친선대사로 임명된 바 있다. 정우성은 이른바 '난민 옹호' 발언으로 악성 댓글에 시달리기도 했다.

안젤리나 졸리는 2001년부터 2012년까지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로 활동한 뒤 특사로 임명됐다. 졸리는 2박 3일 동안의 방한 일정을 마치고 4일 오후 미국으로 떠났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