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2018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서비스 계획 발표

카카오게임즈, 2018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서비스 계획 발표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18.03.23 12: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제공=카카오게임즈>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23일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2018년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해 11월 14일 오픈 이후 현재까지 숨가쁜 일정을 소화하며, 5개월만에 일 이용자 70만명 달성했다. 이용자 층 확대를 위해 ‘15세 이용가’ 버전 출시 등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 냈다. 또한 19주 연속 PC방 순위 1위(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점유율 40% 돌파 등 흥행 기록에 큰 역할을 해왔다.

이번 서비스 계획 발표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만의 차별적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이용자에게 더 큰 만족을 제공해 나가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으로, 내용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된다.

먼저 이용자 혜택을 강화를 위해 상반기 중 포인트샵을 오픈할 계획이다. 포인트샵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부여된 포인트를 사용해 현물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상점이다. 여기에 이용자 혜택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간다.

두 번째로 불법 프로그램 근절을 통한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수사 기관과 공조해 불법 프로그램 제작 및 유포자를 처벌하고, 더 나아가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도 처벌하는 방안을 고려중이다. 이와 함께 불법 프로그램 대응 전담 인력을 확충하고, ‘클린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3대 정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한다.

세 번째로 다양한 PC방 행사를 진행해 나간다. 배틀그라운드는 PC방에서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때 더 즐거운 게임이다. 이를 위해 이용자와 PC방 점주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지역별 PC방 대항전과 랜파티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 중이다.

마지막으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대중화와 새로운 이용자 확보를 위해 게임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새로운 이용자들이 배틀그라운드를 즐기고, 경험해 더욱 활성화된 게임 환경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 김상구 사업총괄 이사는 “이번 서비스 계획 발표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기 위해 준비중인 사항을 미리 안내하고,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기 위한 것”이라며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만의 차별화 된 서비스를 위한 첫 걸음인 만큼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2018년 서비스 계획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