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 안의 평창"...KT, 교통 앱 'Go 평창' 출시

"내 손 안의 평창"...KT, 교통 앱 'Go 평창' 출시

  • 기자명 홍영철 기자
  • 입력 2018.01.24 09:52
  • 수정 2018.01.24 14: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
<제공=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

[데일리스포츠한국 홍영철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통신파트너 KT가 경기장을 비롯한 각종 올림픽 관련 시설까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 'Go 평창(Go PyeongChang)'을 24일 출시했다. 

'Go 평창'은 모든 경기장이 메인 화면에 표시되어 있어 목적지를 입력하지 않고 터치만으로 빠르게 경로를 검색할 수 있다. 올림픽 입장권 QR코드 스캔을 통해서도 목적지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또한 목적지까지의 이동거리, 교통수단, 예상시간, 소요금액 등 이동방안을 제시하는 기능과 목적지까지의 자동차 내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제공=KT>
<제공=KT>

이와 함께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그리고 KTX를 예약할 수 있는 각종 앱과 연동되어 검색한 경로에 따라 모바일 승차권을 예매할 수도 있고 카셰어링 앱 연결도 가능하다. 대회 기간 중 운영되는 올림픽 셔틀 버스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외국인 이용자들을 위해 영어, 일어, 중국어 서비스된다. 

향후 'Go 평창'은 평창동계올림픽 동안 교통 관련 정보를 안내하는 수송데스크 29개소에 PC버전 형태로도 설치되어 모니터를 통해 모든 관람객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Go 평창'은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동시에 제공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어에서 'Go 평창'으로 검색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김형준 KT 평창동계올림픽추진단장 전무는 "평창동계올림픽을 전세계 관람객이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Go 평창 앱을 개발했다"며 "Go 평창 외에도 평창에서 선보이는 5G를 비롯해 6개 국어로 실시간 자막이 서비스 되는 올림픽 IPTV와 같은 다양한 기술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의 ICT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