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비용항공사 사업 다각화와 고객 서비스 확대

저비용항공사 사업 다각화와 고객 서비스 확대

  • 기자명 박상건(섬문화연구소장)
  • 입력 2017.11.30 13:59
  • 수정 2017.11.30 15: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호텔사업 진출, 에어부산 노선확충, 이스타항공 수험생 이벤트

제주항공, 호텔 사업 진출 통해 항공 여객과 연계

제주항공은 현재 서울에 건설 중인 호텔 브랜드를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Holiday Inn Express)'로 결정했다.

 

호텔 조감도. <제공=제주항공>
호텔 조감도. <제공=제주항공>

글로벌 최대 호텔체인 인터콘티넨털 호텔그룹 브랜드인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는 전 세계에서 2572개 호텔을 운영 중이며, 소비자에게 합리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주항공 비즈니스 모델과 가장 부합한다고 제주항공은 설명했다.

제주항공의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호텔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이 공항철도로 연결되고,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 중 한 곳인 신촌 홍대입구역에 지상 17층, 연면적 5만4000㎡, 300여실 규모로 건설 중으로, 내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제주항공은 호텔 사업 진출을 통해 항공 여객과 연계해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합리적 요금의 에어텔(항공권+숙박)을 원하는 자유여행객을 적극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전 세계 여행 트렌드인 자유여행에 걸맞은 에어텔 상품 개발 등 부가서비스 창출로 차별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어부산 30일부터 울산취항

에어부산이 30일부터 울산에 정기 취항했다.

울산시는 30일 울산공항 2층 출발장에서 김기현 시장, 한태근 에어부산 대표, 한국공항공사 등 관계기관 관계자, 탑승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어부산 울산 정기 취항식을 열었다.

행사는 개회 선언, 운항 신고, 테이프 커팅, 탑승자 환송 등으로 진행됐다.

에어부산 여객기. <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 여객기. <제공=에어부산>

영남권을 거점으로 하는 저비용항공사(LCC) 에어부산은 이번 울산 신규 취항에서 울산∼김포, 울산∼제주 노선을 개설했다.

울산∼김포 노선 하루 왕복 3회, 울산∼제주 노선 하루 왕복 2회 운항한다.

에어부산은 2008년 10월 첫 취항 이후 4개의 국내선, 26개의 국제선 등 총 30개 국내외 노선을 개설해 운항 중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공항에 에어부산이 취항하면서 울산·부산·포항·경주 등 동남권 지역 주민의 항공 교통 편의도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스타항공, 수험생 대상 특별할인 이벤트

이스타항공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위해 '항공권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 본인과 동반자 1인은 이날 오후 2시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주중에 국내선 전 노선을 이용할 때 할인된 요금에서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특가 운임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한다.

 

이스타항공 이벤트(자료=이스타항공 제공)
이스타항공 이벤트(자료=이스타항공 제공)

수험생 할인 예매는 이스타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과 앱에서 회원가입 후 할 수 있다.

수험생 이벤트 페이지에서 프로모션 코드인 'EXAM10'을 입력한 후 탑승자 정보 입력 단계에서 신분할인 중 '수험생 본인(주말/성수기 제외)'을 선택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공항에서 탑승 수속 시 수험생임을 확인할 수 있는 수험표나 원서 접수증, 대학입시지원서(수시 포함) 중 하나를 지참하면 탑승이 가능하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베트남 다낭 증편 운항을 기념해 다음달 14일부터 내년 3월 24일 사이 운항하는 항공권을 할인 판매하는 특가 이벤트를 12월 3일까지 실시한다. 인천~다낭 노선 편도 최저 운임은 12만26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