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평창동계올림픽 피규어 응원단 2018명 모집

한국관광공사, 평창동계올림픽 피규어 응원단 2018명 모집

  • 기자명 김환배 기자
  • 입력 2017.09.27 13: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는 평창 동계올림픽 및 한국관광 홍보를 위해 전 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2018명의 평창 동계올림픽 피규어 응원단'을 모집하는 독특한 광고 캠페인을 펼친다고 27일 밝혔다.

<제공=한국관광공사>
<제공=한국관광공사>

국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개되는 이 캠페인은 본인과 똑같은 모습으로 제작되는 3D 피규어들이 올림픽 개·폐막식장을 축소 구현한 '상상 스테디움(가칭)'에 비치되어 평창 올림픽을 응원한다.

먼저 28일부터 내달 1일가지 내국인 및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평창 올림픽 피규어 응원단' 모집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에 참가하는 사람들은 특수 카메라 스튜디오에서 본인의 모습을 촬영하고, 그대로 실물 축소된 3D 피규어가 제작되어 올림픽 응원단으로 활동하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행사 참여자들은 평창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응원하는 메시지 작성, 3D 피규어 촬영, 평창 마스코트인 수호랑 반다비 인형과의 기념촬영 등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3D 피규어 촬영 시 메달, 응원나팔, 응원막대, 소고 등 다양한 소품을 활용하여 응원포즈를 취하면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독특한 응원 피규어를 만들 수 있다. 

인사동 행사에는 TV 프로그램인 '비정상회담'에서 각 국가 대표자로 출연했던 이들도 참가하여 3D 피규어 평창 올림픽 응원단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공사는 국내행사를 시작으로 11월 초에는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여행 박람회인 월드트래블마켓(WTM)에 참가하여 응원단을 모집하고, 전 세계인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도 올림픽 G-100일(11월 1일)에 오픈하여 연말까지 총 2018명의 피규어 올림픽 응원단을 완성할 예정이다. 

김종숙 국제관광PR팀장은 "이번 글로벌 캠페인의 온·오프라인 참여자수를 인사동 행사 관람객 10만명을 포함하여 30만명 내외로 예상하고 있다"며 "추후 캠페인 참가자들 대상 방한 항공권 등 경품 이벤트를 실시, 실제 방한으로 이어지게 하는 마케팅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