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부산시 초등학교에 티볼 보급 본격 실시

롯데, 부산시 초등학교에 티볼 보급 본격 실시

  • 기자명 조형래 기자
  • 입력 2016.04.06 09: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조형래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부산지역 내 티볼 보급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

롯데는 ‘부산 연고 팀으로서 지역 내 야구저변 확대에 힘 쏟는다’는 큰 그림 아래 단체 스포츠인 티볼을 통한 성장기 청소년들의 체력증진과 협동심 및 인성 개발을 목적으로 부산시 전체 초등학교(총309개교)에 티볼 장비를 보급하고 올해 우선 100개교를 대상으로 직접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위해 지난 3월 영입한 김민호, 나승현 두 순회코치는 앞으로 지역 내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아이들을 지도한다. 두 코치는 타격, 수비, 모의게임 등의 기초 교육과 초등학교 티볼 대회 개최, 학생야구관람 등을 맡아 진행하며, 티볼 연수를 희망하는 교사들에게 지도 방법을 전한다.

티볼 순회 교육은 4월 5일(화) 영도구에 위치한 남항초등학교와 서구에 위치한 부민초등학교에서 첫 선을 보였다. 김민호, 나승현 두 순회코치는 아이들에게 티볼 타격과 수비에 대한 기본을 쉽고 재미있게 가르쳤고 참가 학생들은 큰 관심을 보이며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첫 교육을 무사히 마친 김민호 순회코치는 “아이들이 처음에는 티볼을 낯설어 했다. 하지만 이내 재미를 느꼈는지 서로 먼저 나서서 배우기 시작했다. 덕분에 교육 시간 내내 즐거운 분위기로 함께 할 수 있었고 시간이 짧게 느껴졌다. 나승현 코치와 나 역시 순수하게 티볼을 즐기는 아이들 덕분에 보람과 의욕을 느낄 수 있었다. 아이들이 손쉽게 배울 수 있는 티볼을 통해 나아가 야구에도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자로서 더 많이 연구하고 준비하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티볼 교육은 상반기(4월 5일~여름방학)와 하반기(9월 1일~겨울방학)로 나눠 약 9개월간 진행하며, 4~5월 서부교육지원청, 5~6월 남부교육지원청, 7~9월 북부교육지원청, 10~11월 동래교육지원청, 11~12월 해운대교육지원청 산하 대상 학교를 순회한다. 구단은 올 한 해에만 100여개 학교에서 9천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롯데는 6일 오후 6시 사직야구장 1층 인터뷰실에서 이창원 대표이사와 김석준 부산광역시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지역 초등학교에 티볼 장비를 보급하는 내용의 협약(MOU)을 맺을 예정이다. /jhrae@osen.co.kr

[사진] 롯데 자이언츠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