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보육원 찾아 봉사활동...추석빔도 전달

에어부산, 보육원 찾아 봉사활동...추석빔도 전달

  • 기자명 강필주 기자
  • 입력 2015.09.25 16: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강필주 기자] 에어부산(대표 한태근)의 캐빈승무원들로 구성된 봉사동아리 블루엔젤이 지난 24일 추석 명절을 맞이해 부산 소재 보육원(온천장) 어린이들을 방문했다. 보육원 소속 아이들 20여명과 마술쇼 등 놀이시간을 갖고, 추석빔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9월 현재 총 265명으로 구성된 에어부산 블루엔젤은 지난 2008년 11월 캐빈승무원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봉사동아리이다. 매월 게릴라식으로 참석가능한 캐빈승무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부산 전지역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블루엔젤 초대회장이었던 이은주 캐빈승무원은 “봉사에 관심이 있는 캐빈승무원들이 많았는데 비행일정 때문에 엄두를 못내서 게릴라식 동아리로 시작했다.”며 “이제는 일부 승무원들의 경우 비행일정을 변경해 참가할 정도로 열의를 보인다”고 말했다.

다문화가정과 이주여성을 위한 메이크업교육과 한국어 아나운싱 교육·보육원 어린이들을 위한 글로벌 에티켓 교육, 또 기내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기내특화서비스(마술·악기교육·바리스타·타로점·페이스페인팅)까지 봉사 영역도 다양하다.

한태근 에어부산 대표는 “지역의 대표 항공사인 만큼 마음으로 지역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지역이 필요로 하는 일들을 찾아내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에어부산이 되겠다”고 전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에어부산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