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경주마 ‘백광’의 감동 스토리 만나자…마사회 유튜브 ‘댓글 응원 이벤트’도

명예경주마 ‘백광’의 감동 스토리 만나자…마사회 유튜브 ‘댓글 응원 이벤트’도

  • 기자명 한휘 기자
  • 입력 2024.03.14 14: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예경주마 ‘백광’의 스토리를 보고 진행되는 댓글 이벤트가 열린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명예경주마 ‘백광’의 스토리를 보고 진행되는 댓글 이벤트가 열린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한휘 기자] 한국마사회는 2번째 명예경주마로 선정된 ‘백광’의 일대기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를 통해 공개하고 댓글 응원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동물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백광’의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응원하고자 마련되었다.

2005년 서울경마공원(現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데뷔한 백광은 ‘은빛가속도’라는 애칭을 얻으며 7년간 많은 경마팬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데뷔 4년 차였던 2008년 다리에 난치병이 발견되며 경주마 인생이 끝날 위기에 놓이기도 했지만, 아버지 같은 존재였던 故 이수홍 마주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치료에 전념, 끝내 재기하며 기적적인 스토리를 써내려 가기도 했다.

아울러 백광은 마주가 아닌 말의 이름으로 장애인 단체에 4000만 원을 기부해 ‘동물 명의 기부 1호’라는 이색적인 기록도 세우는 등, 특별한 마생(馬生)을 살아와 많은 팬에게 감동을 선사해 왔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마사회TV 유튜브 채널에서 백광의 스토리 영상을 시청한 후 응원의 댓글이나 스토리가 궁금한 경주마 추천을 남기고, 구독 및 댓글 인증샷을 설문 폼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백광이 곧 옮겨가게 될 보금자리인 ‘안성팜랜드’ 입장권(1인2매)을 증정한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백광은 단순한 경주마가 아니라, 여러 역경을 극복하고 다시 일어선 불굴의 정신을 가진 존재”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백광에 대한 따뜻한 응원뿐만 아니라, 그 정신이 우리사회 전반에 아름답게 전파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