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말 복지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

한국마사회, 말 복지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

  • 기자명 한휘 기자
  • 입력 2024.03.14 14: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가 말 복지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을 운영한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가 말 복지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을 운영한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한휘 기자] 한국마사회는 말 보호 및 복지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인식 수준 향상을 위하여 이달부터 ‘말 복지와 동물보호’ 온라인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사회는 그간 외부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마련한 말 복지 가이드라인, 퇴역 경주마 복지 가이드라인 등이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대책으로 이번 교육과정을 마련하였다.

‘말 복지와 동물보호’ 교육과정은 ➀동물보호 관련 법규, ➁국내외 말 복지 가이드라인 소개, ➂말 복지 개념과 말 관리법, ➃해외 퇴역 경주마 복지 정책 사례, ➄국제승마연맹(FEI) 말 복지 행동강령 등 총 5개 차시로 구성됐다.

각 차시는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국민 누구나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모든 차시를 수강한 후에는 교육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도 있다.

아울러 마사회는 정부의 말 복지 정책의 적극적인 이행을 위해 지난해 마주협회와 공동으로 조성해 온 ‘더러브렛(서러브레드·경주마 품종) 복지기금’을 활용해 망아지 각인 순치, 부상 경주마 재활, 퇴역 경주마 전용 승마대회, 승용 전환 조련 등 말 생애주기 복지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기로 하며, 정부의 말 복지 교육 확대 정책에 맞추어 온라인 교육을 받아야만 복지기금 사업 지원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도 함께 추진했다.

수강을 위해서는 한국마사회 개방형 온라인 교육 플랫폼 ’kralearning‘ 에서 회원 가입 후 PC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플랫폼에 접속하고 언제 어디서나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지속 가능한 말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말 복지증진을 위한 말산업 종사자의 의식 향상이 함께 병행되어야 한다”라며 “향후 말 복지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홍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말 복지 교육과 홍보 사업을 강화하여 말 복지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 제고에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