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전북지역회의 2024년 1분기 지역운영위원회 가져

민주평통 전북지역회의 2024년 1분기 지역운영위원회 가져

  • 기자명 이석희 기자
  • 입력 2024.03.13 23: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지역회의 사업계획(안)을 심의·의결

2024년 1분기 전북지역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단체기념촬영을 했다.[사진=전북특별자치도 제공]
2024년 1분기 전북지역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단체기념촬영을 했다.[사진=전북특별자치도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북지역회의(부의장 송현만)는 13일 오전 전북도청 중회의실에서 2024년 1분기 전북지역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민주평통 전북지역회의 송현만 부의장 주재로 열렸으며, 전북지역 협의회장 및 지역회의 간부위원 등 운영위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지역회의 사업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

먼저 송현만 부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남북관계가 매우 엄중한 상황 속에 국민적 통합을 위한 노력이 필요한 때”라며, “통일·대북정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확산하고 지역 통일여론을 반영한 현장형 정책건의 및 통일활동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임상규 전북 행정부지사가 참석해 1분기 전북지역운영위원회 개최를 축하하며“전북자치도도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해 지역의 역할을 고민하고 민주평통과 함께 할 수 있는 부분에 힘써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북지역회의는 전북평화통일포럼, 청소년 사업, 여성·청년사업 등 지역사회 통일담론 활성화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특히 전북특별자치도에 정착한 탈북민들이 자유민주주의 공동체의 일원으로 일체감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북한이탈주민 멘토링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