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회경, 일상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공감 아이콘' 등극

허회경, 일상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공감 아이콘' 등극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4.03.05 10: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싱어송라이터 허회경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허회경은 지난 2021년 싱글 '아무것도 상관없어'로 데뷔한 싱어송라이터다. 올해 데뷔 4년 차를 맞은 그는 '김철수 씨 이야기', '그렇게 살아가는 것' 등 감성적인 노래들로 서서히 주목받고 있는 상황. 특히 삶에서 느끼는 감정을 꾸밈없이 표현한 가사 그리고 담담히 울려 퍼지는 허회경의 목소리가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누군가에게 상처받거나 우울한 기분을 느낄 때, 혹은 사랑하며 남은 후회 등 살면서 일어나는 감정들. 허회경은 이처럼 수많은 일상을 노래로 표현했다. 이는 현실에서 있을 법한 이야기들로, 허회경의 말하듯 노래하는 보이스와 맞물려 듣는 이들을 몰입하게 만들었다. 

허회경의 음원을 접한 이들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음악을 즐기고 있다. '눈물을 흘렸다', 때로는 '씁쓸하다'는 평을 남기는 사람들. 각양각색의 반응이지만, '무언가 위로를 받았다'는 반응이 대다수를 이룬다. 

허회경을 향한 가수와 배우들의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피원하모니 테오, 배우 오정세는 '그렇게 살아가는 것'을 추천했으며, 가수 헤이즈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범규는 '김철수 씨 이야기' 그리고 배우 김소현은 '오 사랑아'를 언급하는 등 허회경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최근 허회경은 단독 공연 '독백을 어딘가에 옮기는'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것은 물론, KBS2 '더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에 출연하는 등 활발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공감과 위로를 전하며 서서히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는 허회경. 향후 그가 어떤 행보 걸을지 대중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