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영유아 기초건강관리 강화한다

부천시, 영유아 기초건강관리 강화한다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3.04 15: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로 건강검진… 발달 정밀검사 비용도 지원

[데일리스포츠한국 정진영 기자] 부천시가 영유아의 기초건강관리 강화를 위해 영유아 건강검진 비용과 영유아 발달 정밀검사 비용을 지원한다.

부천시청 전경. (부천시청)
부천시청 전경. (부천시청)

영유아 건강검진은 소득 기준 없이 8차의 검진 시기에 해당하는 모든 영유아가 무료로 받는다. 검진 시기가 지나서 검진 받는 경우 본인부담금이 발생하므로 기간 내 검사받는 것을 권한다. 

월령별 검진시기는 ▶생후 14일~35일 ▶4~6개월 ▶9~12개월 ▶18~24개월 ▶30~36개월 ▶42~48개월 ▶54~60개월 ▶66~71 개월이다. 건강검진을 통해 질환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고, 시기에 따른 성장·발달 관찰, 올바른 육아정보 제공이 이뤄진다. 

영유아 발달 정밀검사비는 영유아 건강검진에서 ‘심화평가 권고’ 판정을 받은 자에게 지원된다. 기존에는 소득 기준이 있어 의료급여 수급권자, 차상위 계층, 건강보험료 부담금 하위 80% 대상자만 검사비를 지원받을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소득 기준이 폐지되어 건강보험 가입자 전체가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발달 정밀검사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검사 및 진찰료에 대해 지원되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은 최대 40만 원, 건강보험가입자는 최대 20만 원 지원이 가능하다.

영유아 건강검진, 발달 정밀검사 대상과 해당 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타 영유아 정밀검사비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