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어르신 건강증진 위한 ‘아리랑 체조교실’ 운영

진도군, 어르신 건강증진 위한 ‘아리랑 체조교실’ 운영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4.02.22 13: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7개 마을 경로당 방문…주 1회 건강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건강하고 활기찬 삶 응원 계획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진도군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아리랑체조교실’을 올해 12월까지 운영한다.

아리랑 체조교실은 어르신들의 운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건전한 노인 건강문화와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을 경로당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진도군이 건강체조강사를 위촉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아리랑 체조교실을 올 12월까지 운영한다.
진도군이 건강체조강사를 위촉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아리랑 체조교실을 올 12월까지 운영한다.

군은 체조강사를 위촉해 전문 운동, 건강 체조, 관절 가동 운동, 영양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을 증진시키고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노년기 금연, 절주, 구강‧영양관리 등 통합적인 건강생활실천 교육도 함께 진행해 주민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응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의료 취약지인 도서지역, 조도면의 유토리, 창리, 산행리 마을을 신규로 선정하고 관내 총 67개 마을 경로당에서 주 1회 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진도군보건소 관계자는 “노인인구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노년층의 건강관리 중요성이 커지며 공공보건기관의 역할 또한 중요해지고 있다”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의 활력 증진으로 활기찬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