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초·중 신입생 필수 감염병 예방접종 권고

김해시, 초·중 신입생 필수 감염병 예방접종 권고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2.19 15: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 생활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예방접종 매우 중요"

[데일리스포츠한국 정진영 기자] 김해시는 2024년도 초·중학교 신입생들의 필수 예방접종 후 입학을 권고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김해시가 제공한 초·중 신입생 필수 에방접종 권고 안내문. (김해시청)
김해시가 제공한 초·중 신입생 필수 에방접종 권고 안내문. (김해시청)

시는 감염병 예방과 집단면역 효과 제고를 위해 필수 예방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해 미접종자는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을 마칠 것을 당부했다.

올해 초등학교 입학생은 2017년생 4470명, 중학교 입학생은 2011년생 5856명이다.

지난해 초등학생 접종 완료율은 전국 91% 대비 89.7%, 중학생은 전국 67.2% 대비 62.5%이다. 김해는 전국과 경남 평균 완료율보다 저조하며 해마다 접종 완료율이 저하되는 상황이다.

초등학교 입학생은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5차, 폴리오(소아마비) 4차,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2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4차(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4종 접종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중학교 입학생은 Tdap(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또는 Td(파상풍·디프테리아) 6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5차(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HPV(사람유두종바이러스) 1차(12세 여학생만 해당) 3종을 접종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입학생들의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종하지 않았다면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하면 된다. 또 예방접종 등록이 누락된 경우는 접종받은 의료기관에 전산 등록을 요청하면 된다.

허목 김해시 보건소장은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등의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않으면 감염병 발생 가능성이 커질 수 있어 단체 생활을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예방접종은 매우 중요하다"며 "입학 전 예방접종을 완료해 건강한 학교생활을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