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일곤 목포국회의원 후보 ‘업그레이드 목포 미래 간담회’ 개최

최일곤 목포국회의원 후보 ‘업그레이드 목포 미래 간담회’ 개최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4.02.14 21: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청년 15명 참여 ‘우리가 나누는 미래 생각’ 주제…지역 일자리ㆍ축제ㆍ미래브랜드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 공유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최일곤 목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지난 13일 ‘업그레이드 목포’를 위한 미래세대 청년들과 함께 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우리가 나누는 목포생각’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미래 청년들 약 15여 명이 참여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들은 목포를 위한 미래 브랜드에 대한 필요성, 지역 일자리 문제, 현재 지역 축제에 대한 진단 등 다양한 의견들을 서로 공유하며 지역이 현재 직면한 위기와 상황을 서로 공유했다. 

최일곤 목포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13일 지역 청년들과 현재 목포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일곤 목포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13일 지역 청년들과 현재 목포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특히 한 참가자는 “그 동안의 간담회는 청년들이 마치 액세서리처럼 일방적으로 동원되는 간담회가 많았다”면서 “오늘의 간담회는 예전에 참여했던 간담회와는 분명 달랐다. 오히려 이번 간담회를 통해 내가 살고 있는 목포에 대해 더 진지하게 고민하게 되었고 무엇보다 재미가 있었다. 이런 자리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일곤 예비후보는 “미래 목포의 먹거리는 분명 관광이 될 것이다”며 “여러 유휴공간을 잘 활용해 목포의 축적된 자원이 다양하게 발산됐으면 좋겠다. 특히 모든 길이 통하는 목포, 즉 관문역할을 하는 목포인데 제대로 된 컨벤션이 하나가 없다. 그런 컨벤션 유치 혹은 설립을 통해 오늘 나눈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실제로 구현될 수 있도록 정책적 추진을 제대로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최일곤 예비후보는 “오늘의 간담회를 통해 우리 목포에 필요한 게 무엇인지 더 잘 알 수 있었다”면서 “분야, 계층을 망라한 연속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 더 나은 목포로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선 목포시민들의 중지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간담회의 취지와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