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혼자 사는 청년’에 무료 건강검진

동작구, ‘혼자 사는 청년’에 무료 건강검진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1.22 15: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 신청 없이 평일 오전 9~11시 보건소서 검사

[데일리스포츠한국 정진영 기자] 서울 동작구는 지난 17일 혼자 사는 청년의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을 위해 올해부터 무료 건강검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동작구에 사는 1인가구 청년이 건강검진 현장접수를 하고 있다. (동작구)
지난 17일 동작구에 사는 1인가구 청년이 건강검진 현장접수를 하고 있다. (동작구)

동작구에 주소지를 둔 19~39세 1인 가구는 누구나 연 1회 무료로 검진받을 수 있다.

박일하 구청장은 "동작구에는 청년 인구가 많은 만큼 학업, 취업 등의 이유로 건강 관리가 어려운 혼자 사는 청년을 위해 맞춤형 건강 검진을 지원한다"며 "앞으로도 청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검진 항목은 신체 계측, 혈압 등 기초검사, 결핵 검사(흉부방사선검사), 당뇨, 간 기능, 성병 등 혈액검사 26종, 소변검사 10종 등 총 46종이다.

희망자는 별도 신청 없이 평일 오전 9~11시에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한 후 동작구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단, 검사 전 10시간 이상의 금식이 필요하다.

검진 결과서는 1주일 후 방문 또는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다. 이상 소견이 있으면 보건소 의사와 1 대 1 상담을 제공하고 대사증후군관리센터를 통한 운동·영양 상담 연계로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작구보건소 건강검진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관내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 등 1인 가구의 안정적인 주거 정착을 돕기 위해 '전월세 계약 도움서비스'도 하고 있다. 공인중개사를 주거안심 매니저로 위촉해 전월세 계약 상담, 주거지 사전 컨설팅, 주거안심 동행 등을 제공한다. 서울시 1인 가구 포털 '씽글벙글 서울'이나 동작구청 부동산정보과로 예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