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독일 무대 출신 MF 최경록 영입

광주, 독일 무대 출신 MF 최경록 영입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4.01.15 14: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리그1 광주FC가 미드필더 최경록을 영입했다. / 광주FC)
(사진=K리그1 광주FC가 미드필더 최경록을 영입했다. / 광주FC)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광주가 독일 무대를 경험한 미드필더 최경록을 영입해 선수단에 무게를 더했다.

프로축구 K리그1 광주FC는 15일 "팀 공격에 힘을 실어줄 공격수 최경록을 영입했다"라고 밝혔다.

176cm 68kg의 날렵한 신체조건을 지닌 최경록은 왼발잡이로 킥에 강점이 있어 데드볼 상황 등에서 좋은 생산력을 보여준다.

광주는 최경록에 대해 "부지런한 움직임으로 공격적이지만 수비적인 책임감을 갖고 있어 넓은 활동 반경을 보여주고, 다양한 미드필더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멀티 자원"이라고 설명했다.

또 "번뜩이는 센스로 팀의 다양한 공격 루트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최경록은 2013년 아주대에 진학한 뒤 중퇴 후 독일로 넘어가 분데스리가2 FC장크트파울리에 입단했다. 

2014년 프로팀 계약을 맺은 최경록은 데뷔전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하는 등 활약했고, 2018년에는 카를루스어SC로 이적해 꾸준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최경록은 "이정효 감독님과 대학에서 연을 맺었고 독일 진출 후에도 꾸준히 소통했다. 언젠가 함께 하자는 말을 이번 기회를 통해 지킬 수 있어 기쁘다"라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이어 "광주는 추구하는 바가 분명한 팀이고, 증명할 줄 아는 팀이기에 매력을 느꼈다. 전지훈련 기간 동안 동료들과 호흡을 잘 맞춰 앞으로 더 재밌는 경기, 더 좋은 성과를 내도록 잘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