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영수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차영수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12.26 20: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현안 과제 해결 앞장 지방의회 역할과 위상 강화 높이 평가… 2021년이어 두번째 수상 의미 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차영수 전남도의회운영위원장이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은 지난 22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으며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지난 2021년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재임 시 수상에 이은 개인 두 번째 수상이다.

차영수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이 2021년에 이어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연계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을 두번째 수상했다.
차영수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이 2021년에 이어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연계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을 두번째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 주최로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주민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등과 관련한 의정활동을 평가하여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정책 및 우수의원에 대해 수여하는 상이다.

차 의원은 제11대, 제12대 전남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선거공약을 충실히 이행해 온 점이 수상의 사유로 꼽혔다.

또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 및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부회장으로서 지방의 현안 과제 해결에 앞장서며 지방의회의 역할과 위상을 강화해 온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차영수 운영위원장은 “영예로운 의정정책대상을 두 차례나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고 감사드린다”며, “정치를 시작하며 새긴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더 살기 좋기 전남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