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옥 전남도의원 한국주민자치중앙회 ‘공로상’ 수상  

박문옥 전남도의원 한국주민자치중앙회 ‘공로상’ 수상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12.26 14: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 활성화 및 지역사회발전 기여 공 인정… 10건 조례, 2건의 건의안 대표 발의, 도민의 삶의 질 향상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라남도의회 박문옥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3)은 (사)한국주민자치중앙회로부터 주민자치 활성화 및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한국주민자치중앙회’ 공로상을 수상했다.

한국주민자치중앙회는 지난 22일 목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이·취임식 행사를 맞아 지방자치 의정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헌신한 박문옥 의원에게 족자를 수여하고 공로를 치하했다.

전남도의회 박문옥전남도의원이 지난 22일 한국주민자치중앙회에서 시상하는 공로상 수상했다.(사진 맨 오른쪽이 박문옥 도의원)
전남도의회 박문옥전남도의원이 지난 22일 한국주민자치중앙회에서 시상하는 공로상 수상했다.(사진 맨 오른쪽이 박문옥 도의원)

박문옥 의원은 제11대와 제12대 전라남도의회 재선 의원으로 제12대 전라남도의회에서는 전반기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위원과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3회에 걸친 도정질문과 5분 발언을 통해 도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고자 노력해 왔다. 

또한 ‘전라남도 지방도 편입 미지급용지 보상 조례’ ‘전라남도 장애인·노인 보행보조용 의자차 이용안전 증진에 관한 조례’ 등 총 10건의 조례와 2건의 건의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다수의 토론회를 열어 활발한 주민 소통을 실천하였으며, 주민자치 관련 조례 제정 등 입법 활동에도 적극 매진해 왔다. 

박 의원은 “지방자치 2.0시대를 맞아 시민의 참정권이 더욱 확대되고 또 더 중요해졌다.”며 “지역의 문제는 지역민이 직접 참여와 협력을 통해 해결해야 하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수상은 박백희 목포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 이광숙 사무총장 등 3명이 함께 수상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