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 우라와 꺾고 구단 최초 클럽 월드컵 결승 진출

맨시티, 우라와 꺾고 구단 최초 클럽 월드컵 결승 진출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3.12.20 11: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플루미넨시와 우승컵 두고 격돌

(사진=맨체스터 시티의 마테오 코바치치(왼쪽)가 20일(한국시간) 열린 우라와 레즈와 클럽 월드컵 준결승전서 득점 후 세리머니 중이다. / AFP=연합뉴스)
(사진=맨체스터 시티의 마테오 코바치치(왼쪽)가 20일(한국시간) 열린 우라와 레즈와 클럽 월드컵 준결승전서 득점 후 세리머니 중이다. / AFP=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맨시티가 구단 최초 클럽 월드컵 정상에 오르기까지 한 걸음 만을 남겨 놓게 됐다.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잉글랜드)는 20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소재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에서 열린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준결승전에서 우라와 레즈(일본)를 3-0으로 완파했다.

이로써 맨시티는 전날 알아흘리(이집트)를 2-0으로 꺾고 결승에 오른 플루미넨시(브라질)와 우승컵을 다툰다. 두 팀의 경기는 오는 23일 오전 3시 같은 장소에서 펼쳐진다.

이날 패배한 우라와는 22일 오후 11시 30분 역시 같은 경기장에서 알아흘리와 3-4위전을 치른다.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와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를 모두 우승하며 트레블을 달성한 맨시티는 유럽 최강의 면모를 뽐냈다. 

공 점유율에서 74%-26%으로 앞섰고, 슈팅 수 역시 25-2로 무려 23개나 더 때렸다. 특히, 유효 슈팅은 9-0으로 일방적인 공격을 퍼부었다. 지난 시즌 정규리그 득점왕 엘링 홀란이 부상으로 빠지고, 일부 로테이션을 가동했음에도 압도적인 경기력이었다.

맨시티의 선제골은 상대 자책골이었다. 전반 추가시간 마테우스 누네스가 오른쪽에서 크로스를 시도했는데, 우라와 수비수 마리우스 호이브라튼이 걷어내려다 아군 골대에 집어 넣었다.

행운이 따르며 리드를 잡은 맨시티는 후반 7분 마테오 코바시치가 단독 드리블로 상대 수비라인을 무너뜨린 뒤 오른발 슛으로 추가골을 넣었다.

이어 후반 14분에는 누네스의 오른발 슛이 상대 니시카와 슈카쿠 골키퍼 선방에 막혀 흐르자, 베르나르두 실바가 달려들어 승부에 마침표를 찍는 쐐기골을 뽑아냈다.

맨시티는 23일 결승에서 승리할 경우 창단 후 처음으로 클럽 월드컵 왕좌에 앉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