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LCK를 빛낸 최고의 선수는? 쵸비·페이커·케리아·제우스 4파전

올해 LCK를 빛낸 최고의 선수는? 쵸비·페이커·케리아·제우스 4파전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3.12.11 15: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2023 LCK 어워드 올해의 선수 후보.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쵸비' 정지훈(젠지), '페이커' 이상혁, '제우스' 최우제, '케리아' 류민석(이상 T1) / 라이엇 게임즈
(사진=2023 LCK 어워드 올해의 선수 후보.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쵸비' 정지훈(젠지), '페이커' 이상혁, '제우스' 최우제, '케리아' 류민석(이상 T1) / LCK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LCK를 제패한 쵸비와 롤드컵을 들어올린 페이커, 케리아, 제우스. 이들 중 2023년 최고의 선수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선수'를 차지할 주인공은 누구일까.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오는 13일 오후 7시 경기도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LCK 어워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3년 한 해를 빛낸 '올해의 선수'를 비롯해 탑, 정글, 미드, 바텀, 서포터 등 5개 포지션에서 최고의 성과를 낸 선수들을 선정한다. 각 포지션별 후보 선수들은 2023시즌 기준 젠지, T1, KT 롤스터에서 모두 배출됐다. 

젠지는 2023 LCK 스프링과 서머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탑 라이너인 '도란' 최현준, 정글러 '피넛' 한왕호, 미드 라이너 '쵸비' 정지훈, 원거리 딜러 '페이즈' 김수환, 서포터 '딜라이트' 유환중 모두 연속 우승을 달성하는 과정에서 빼어난 활약을 펼치면서 각 포지션별 올해의 선수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2023년 서머 정규 리그에서 16연승을 달리면서 1위를 차지한 KT 롤스터 주전 선수들인 '기인' 김기인, '커즈' 문우찬, '비디디' 곽보성, '에이밍' 김하람, '리헨즈' 손시우 등 5명도 포지션별 올해의 선수 후보로 뽑혔다. 이 선수들은 올 LCK 서머 퍼스트 팀에 등재되면서 활약상을 인정받았다. 

5년 만에 한국에서 열린 2023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내로라하는 팀들을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한 T1의 주전 선수들인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도 포지션 별 올해의 선수 후보로 뽑혔다. 

젠지와 KT, T1의 3파전 구도가 형성된 가운데 포지션별 올해의 선수에서 어떤 팀이 더 많은 수상자를 배출할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2023년 최고의 선수 한 명을 가리는 '올해의 선수' 후보도 공개됐다.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을 제패한 T1은 '페이커' 이상혁을 비롯해 '케리아' 류민석, '제우스' 최우제 등 3명이 후보에 올랐고, 2023년 LCK 스프링과 서머를 연이어 석권한 젠지에서는 '쵸비' 정지훈이 후보로 뽑혔다. 

올해의 선수와 포지션별 올해의 선수 선정 시에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LCK 외 MSI와 LoL 월드 챔피언십 등 국제 무대에서의 활약도 평가 대상에 포함된다.

LCK는 지난 스프링과 서머 스플릿이 끝난 뒤 발표됐던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 '정규 리그 MVP', 'ALL LCK 퍼스트 팀' 시상과 함께 1년에 한 번 선정되는 '루키 오브 더 이어'와 '베스트 코치' 등에 대해서도 시상을 진행한다.

본상 이외에도 후원사와 리그 등이 선정하는 특별상에도 팬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LCK를 후원하는 스폰서 기업들이 주는 상으로는 9개 부문이 예정됐다.

이밖에 올해 팬들 사이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최고의 밈(Meme)을 만들어낸 인물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밈 상', LCK가 세계 최고의 리그로 자리매김하는 과정에서 큰 공을 세운 인물에게 주어지는 '10주년 특별상' 등 특별한 상도 준비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LCK 어워드는 LCK 공식 소셜 채널 및 12일부터 종로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개최되는 LCK 사진전 현장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200여명의 팬들을 현장으로 초청해 함께 한다. 

이번 행사는 오후 6시 15분부터 LCK 공식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