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 국민드림마차 60대 전달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 국민드림마차 60대 전달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3.12.07 14: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이 국민드림마차 지원사업을 통해 노인복지시설 60곳에 차량을 전달했다. / 한국마사회)
(사진=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이 국민드림마차 지원사업을 통해 노인복지시설 60곳에 차량을 전달했다. / 한국마사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이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국민드림마차 지원사업’을 2년 만에 재개, 노인복지시설 60곳에 차량을 전달하는 후원을 실천했다.

지난 6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시행된 전달식에는 재단 이사장 겸 한국마사회 회장인 정기환 회장 및 수혜기관인 복지시설 60개소 관계자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드림키’라 이름 붙여진 차량키를 기관 한곳 한곳에 직접 전달한 후 실제 차량이 대기해 있는 곳으로 이동해 축하의 자리를 가졌다.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의 새로운 이미지와 함께 각 기관의 명칭이 입혀진 승합차 60대가 일제히 늘어선 모습은 참석자들의 환호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은 지난 5월 공모를 시작한 후 공정하고 투명한 선정을 위해 엄격한 사업계획서 검토 및 현장실사를 진행, 연내에 차량을 지원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이동권 증진에 기여했다.  

정기환 이사장은 “까다로운 심사 후 최종 선정된 곳이니만큼 각 복지시설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적기적소에 사용해주시길 당부 드리며, 국민드림마차를 이용해 이동할 때마다 좋은 길로만 행차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밝혔다.

여러 차례 도전 끝에 선정돼 차량을 지원받게 되었다는 함안복지재단 대산사랑방 손은희 대표는 “그동안 마땅한 차량이 없어 병원진료는 물론이고 문화관람 등 외부활동은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국민드림마차 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을 편안히 모실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늘지고 소외된 이웃에 따뜻한 관심을 기울여주시는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에 감사드리며 농어촌문화사업, 장학사업 등 지금처럼 다각도의 노력으로 훈훈한 사회 만들기에 기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2004년 ‘사랑의 황금마차’로 시작돼 큰 호응을 얻은 이 사업은 2018년 ‘국민드림마차’로 새 단장 후 아동, 장애인, 노인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1090대의 차량을 지원함으로써 명실상부한 한국마사회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