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진흥원, 한섬원 아카데미 전문강사 21명 위촉

한국섬진흥원, 한섬원 아카데미 전문강사 21명 위촉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11.30 23: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대학교수·공공기관 관계자·교육컨설턴트 대표 등 구성…섬의 인식 제고와 가치 전파, 섬주민 역량 강화 중요한 디딤돌 역할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한국섬진흥원이 섬의 인식 제고와 가치를 전파할 한섬원아카데미 강사를 위촉했다.

한국섬진흥원은 30일 목포 본원 한섬원아카데미실에서 섬의 인식 제고와 가치를 전파할 한섬원아카데미 전문강사 21명을 선발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한국섬진흥원이 30일 한섬원 아카데미 전문강사 21명을 위촉식했다
한국섬진흥원이 30일 한섬원 아카데미 전문강사 21명을 위촉식했다

한섬원아카데미 강사진은 전국 각지의 대학교수부터 공공기관 관계자, 컨설팅 대표 등 다양한 직군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2024년도 한섬원아카데미 강사로 활동(1인당 최소 1회, 최대 5회)하며, 섬 주민 역량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에 참여한 이들은 이틀간 일정으로 ‘K-섬 현장 리더 과정’을 수료한다.

첫째 날 오동호 원장의 ‘대한민국 섬의 비전과 전략’을 청취하고, 둘째 날 신안 자은도 ‘1004 뮤지엄파크’, ‘무한의 다리’ 등 섬 현장탐방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섬진흥원은 빅데이터, 6차산업, 로컬푸드 제조 등 차별화된 교육 강사 확보로 교육대상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교육분야는 해양수산·농업 등 우리나라 섬 정책, ESG경영, 마케팅, 공공디자인, 식품제조·가공 등 섬 인식, 현지조직, 귀농,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섬 현장탐방, 섬 주민의 리더십 교육, 인문학·문화·건강  교양, 기타 등 총 5가지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한섬원아카데미는 우리 기관의 5대 핵심전략 중 하나로, 섬 전문 리더를 양성해 섬의 인식 제고와 가치를 널리 알리겠다”면서 “오늘 아카데미 전문강사 위촉은 한섬원이 국제적 섬 전문교육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