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아동 대상 ‘사회적응나들이’ 행사 진행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아동 대상 ‘사회적응나들이’ 행사 진행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11.30 22:39
  • 수정 2023.11.30 22: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전남농업박물관 방문 관람 및 한지수면등‧쌀강정 만들기 체험…그룹 활동 통한 문제 해결 능력 및 사회 적응력 향상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5일 전남농업박물관에 방문하여 발달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전남농업박물관을 방문 ‘사회적응나들이’ 행사를 갖었다. 

이날 사회적응나들이는 전남농업박물관을 관람을 하고 한지 수면등과 쌀강정을 만드는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5일 발당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전남농업박물관을 방문 관람 및 체험활동을 하는 사회적응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5일 발당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전남농업박물관을 방문 관람 및 체험활동을 하는 사회적응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참여 아동들은 박물관 관람을 통한 농업의 역사를 직접 눈으로 관람하고 한지 수면등과 쌀강정 만들기 체험 활동을 하면서 농업의 역사와 옛 문화를 배우고 그룹 활동을 통한 문제 해결 능력과 사회 적응력을 향상하는데 도모할 수 있었다.

사회적응나들이 참여자 박OO 아동 보호자는 “주말에 집에서 휴대폰만 하거나 그냥 있기보다는 사회적응나들이에 참여하여 직접 체험도 하고 다른 아이들과 상호작용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은채 관장은 “사회적응나들이를 통해 지역사회 내 전남농업박물관과 같이 문화시설을 체험하는 등 다양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아동들이 지역 사회 내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주체적 역할을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표현하며 “앞으로도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발달 장애아동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