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공무원노조 나주시지부,  청렴·화합 정신 다짐 ‘볼링대회’ 첫 개최

나주시↔공무원노조 나주시지부,  청렴·화합 정신 다짐 ‘볼링대회’ 첫 개최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11.14 02: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10일까지 시청 공무원 24개팀 100여명 참가…교통행정과 1팀 우승 차지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와 공무원노조 나주시지부(지부장 임진광)는 실천하는 청렴 다짐과 활력있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나주시청 공무원 청렴 볼링대회’를 지난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6월 나주시와 공무원노조 간 체결한 청렴 협약서 체결에 따른 공직사회 청렴 문화 확산과 직원 간 화합을 기치로 처음 열렸다. 

나주시와 공무원노조 나주시지부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실천하는 청렴 다짐과 활력 있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나주시청 공무원 청렴 볼링대회’를  개최했다. 윤병태 시장과 대회에 참가한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나주시와 공무원노조 나주시지부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실천하는 청렴 다짐과 활력 있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나주시청 공무원 청렴 볼링대회’를 개최했다. 윤병태 시장과 대회에 참가한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시청 부서 24개팀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빛가람동 소재 볼링장에서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선의의 경쟁이 펼쳐졌다. 

대회 결과 교통행정과 1팀과 2팀이 우승, 준우승을 각각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3위는 상하수도과, 4위는 건강증진과였으며 이외 8강 진출 팀들까지 노조에서 마련한 소정의 시상금을 받았다. 

임진광 노조지부장은 “내부 청렴도 향상을 다짐하는 행사이기도 하지만 업무로 지쳐있던 직원들이 스포츠를 통해 오랜만에 서로 소통하는 뜻깊은 행사였다”면서 “일상 충전을 통해 시민들을 위한 청렴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공무원 청렴 볼링대회는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정례적으로 추진해 직원 간 화합을 도모해가겠다”고 덧붙였다. 

대회 시상식에 참석한 윤병태 나주시장은 “소속 직원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함께 웃고 화합하는 시간을 자주 갖도록 하겠다”며 “노조와의 소통과 연대를 통해 조직 내부 청렴도 향상과 시민들이 행복한 시정을 구현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와 공무원노조는 조직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협약 이후 ‘청렴 결의대회’, ‘추석 명절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캠페인’, ‘청렴 교육’ 등을 추진해왔다. 

또 관내 상가 업체 16개소와 제휴 협약을 맺어 소속 직원들의 이용 편의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