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 이현미 대표, 전라남도 ‘농촌융복합산업인’ 선정

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 이현미 대표, 전라남도 ‘농촌융복합산업인’ 선정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11.09 14: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구마 모양 빵, 빵지순례 랜드마크 자리매김…지역농산물 활용 융복합산업 활성화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해남군 ‘원조 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이현미 대표가 전라남도 농촌융복합산업인으로 선정했다.

원조 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는 해남읍에 소재한 제과제빵업체로, 해남고구마를 이용한‘고구마빵’으로 고구마 모양을 그대로 살린 독특한 아이디어와 이현미 대표의 제빵 노하우가 결합해 전국적으로도 유명한‘빵지순례’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남고구마빵피낭시에 이현미대표
해남고구마빵피낭시에 이현미대표

거듭된 성장으로 2022년 매출 13억여원을 기록하고, 연간 100톤 이상의 해남고구마와 10톤이 넘는 유기농 쌀을 소비해 지역농산물의 소비촉진과 판로 개척에도 톡톡한 역할을 해내고 있다. 

이현미 대표는‘해남에서만 먹을 수 있는 빵’을 목표로 최상의 해남산 재료만을 이용한 연구 개발끝에 원물 모양이 유지된 쫀득한 고구마빵을 전국적인 히트상품으로 만들어냈다.

현재는 고구마빵뿐 아니라 타르트, 스콘 등을 개발해 고구마를 활용한 제과제빵에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농림축산식품부가 올해 처음으로 주최한‘농촌융복합산업 우수 외식업체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현미 대표는“해남특산물을 활용해 해남에서만 만들 수 있는 빵을 통해 지역농업과 상생하고, 경쟁력을 확보한 결과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며“해남고구마빵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분들에게 감사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더욱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